뉴스종합 > 문화

예술로 쌓아올린 달 무지개

- 홍티아트센터 입주예술가, 김원진 개인전 「White Rainbow」 개최 - -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홍티예풍, 「돌이거나 돌이거나」 참여 시민도 모집 -

기사입력 2018-09-10 오후 2:17:0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은 홍티아트센터에서 914일부터 928일까지 입주 예술가 김원진 작가의 개인전 White Rainbow를 개최한다.

 

홍티아트센터 입주예술가 릴레이제로아워의 다섯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김원진 작가가 매일 읽고 작성한 기록물을 태운 재와 책을 재료로 하여 지면과 공간에 매순간을 겹겹이 쌓는 방식으로 기억의 자취를 쫓아가는 작업을 선보이게 된다. 제로아워행동을 개시하는 시간이자 잠재된 에너지를 발산하는 시간을 뜻으로 9명의 홍티아트센터 입주예술가가 각자의 세계가 담긴 작품을 펼치는 릴레이 전시이다.

 

달 무지개(月虹, 월홍)를 의미하는 White Rainbow는 밝은 보름달이 뜨는 날, 물방울이 대기 중에 분포하여 짙고 깊은 안개가 동반되는 상황에서 아주 드물게 무지개가 뜨는 것을 말한다. 김원진 작가는 이러한 무지개처럼 다시 마주칠 수도 없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드러나는 기억에 대해 집중하며 모든 순간의 흐름들을 표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도슨트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827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며 문의는 051-263-8662로 하면 된다.

 

문화예술 (GSNDNEWS@gmail.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허성곤
  2. 김정호
  3. 민홍철
  4. 김형수
  5. 김명희
  6. 김종근
  7. 김창수
  8. 김진규
  9. 김희성
  10. 김한호
  11. 류명열
  12. 배병돌
  13. 송유인
  14. 안선환
  15. 엄정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