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제

해남군-동광수산, '땅끝해남 식품특화단지' 조성 투자협약

기사입력 2015-09-09 오후 6:54:0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8일 ㈜동광수산(대표 황철희)과 사업운영 및 공장설립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동광수산은 해남군에서 조성한 ‘땅끝해남 식품특화단지’ 내 1만3,000여㎡ 부지에 59억원을 투자, 올해 중 조미김을 생산하는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해남군과 동광수산은 산업단지 분양 및 입주계약, 공장완료 등록, 사업 운영 등에 행정 지원과 함께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해남 특산물인 김의 2차 가공으로 수산물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 주민 고용창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남 농수산물 가공산업 육성을 위해 조성중인 땅끝해남 식품특화단지는 올 3월 기반 조성을 마치고 5개 업체가 입주 분양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땅끝애돈 영농조합법인에서 3,600여㎡ 규모의 양돈 육가공공장과 체험교육장을 착공하는 등 업체들의 입주가 속속 이어지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철환 해남군수, 황금추 동광그룹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박철환 해남군수는 “앞으로도 건실한 기업들이 해남에 터를 잡을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협력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광배 기자 ( )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허성곤
  2. 민홍철
  3. 김정호
  4. 김형수
  5. 김명희
  6. 김종근
  7. 김창수
  8. 김진규
  9. 김희성
  10. 류명열
  11. 김한호
  12. 배병돌
  13. 송유인
  14. 안선환
  15. 엄정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